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2/06/20 유로2020 우크라이나 오스트리아 경기 분석

by 마커부커 2021. 6. 21.
728x90

#1. 팀전력 분석

우크라이나는 4-3-3 포메이션 그리고 오스트리아는 3-5-2 포메이션을 사용한다. 포메이션상 우위는 4-3-3이 가져간다. 두 팀 다 측면 공격을 통해 주요 공격루트를 만들어내기에 측면에서의 움직임이 중요한데 3-5-2는 측면에 윙어 한명이고 4-3-3은 측면에 기본 2명씩 배치된다. 이러면 측면에서의 수적우위를 살려서 우크라이나가 플레이 할수 있다.

포메이션적으로 밀리는 걸 전술로 커버쳐야 하는데 우크라이나는 역습이 좋은 팀이고 오스트리아는 빠른 공격이 주 무기인 팀인데 우크라이나는 역습을 위해 수비를 깊숙히 위치해 존 디펜스를 하면서 상대방이 계속 전진하게 만들고 그런 다음 역습으로 쳐부수는 축구를 하는데 이걸 오스트리아가 극복을 해낼지가 의문이다.

오스트리아는 이전 프리뷰에서도 계속 이야기했지만 전술유연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백업플랜이 없다. 그냥 주전술을 써야하는데 지금 오스트리아 전술 상 우크라이나가 잘 먹혀들어가는 팀이 아니기에 상당히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

 

오스트리아가 경기를 주도하겠지만 실속은 우크라이나가 볼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참고로 네덜란드도 우크라이나 역습 좋은 거 알고도 라인 쳐올렸다가 2골 먹고 간신히 결승골 넣고 이겼다.

 

우크라이나의 공격전개방향(왼쪽)과 오스트리아의 공격전개방향(오른쪽)
우크라이나의 슈팅존(왼쪽)과 오스트리아의 슈팅존(오른쪽)
우크라이나의 활동반경(왼쪽)과 오스트리아의 활동반경(오른쪽)

 

 

 

#2. 배당 분석

 

해외배당분석은 정확한 예측을 위한 필수코스이다.

 

이번 경기의 해외 배당은 지금시간 오후 8시 기준으로 3.67(우크라이나승)/2.02(무승부)/3.72(오스트리아승) 이다.  이런 배당 형태가 진짜 좀처럼 나오지는 않지만 무승부가 정배당인 형태가 나왔다. 이 경우 통상적으로 양팀 감독들이 무승부를 노리는 전략을 많이 들고 나왔고 실제로 무승부도 많이 나온다. 전력상으로 보면 우크라이나의 우세지만 아마 셰브첸코감독이 무승부를 노리고 경기에 임할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

 

초기 배당은 2.62(우크라이나승)/3.25(무승부)/2.75(오스트리아승)이다. 무승부 배당 1.0 넘게 내려가고 우크라이나 승, 오스트리아 승 둘 다 1.0 이상 올라갔다. 우크라이나의 우세가 점쳐지지만 이 정도 배당변동이면 두 팀 다 엄청 수비적으로 나올 것이 뻔해서 수비진이 좋은 우크라이나가 지지 않는 경기를 하지 않을까 한다.

 

 

 

#3. 최종 경기 예측

 

우크라이나의 우세에도 배당이 이렇게 나온건 우크라이나가 작정하고 무승부작전으로 나온다는 신호이다. 우크라이나가 무승부를 원하면 오스트리아도 완전 땡큐이기 때문에 이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