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팀전력 분석
몬트리올은 3-5-2 포메이션, 마이애미는 4-2-3-1 포메이션을 사용한다.
몬트리올은 리그내에서 꽤나 수비적으로 경기 하는 팀이다. 하프라인 밑에서 수비 포지션을 잘 자리잡고 상대를 기다리고 있어서 왠만한 패스플레이나 빠른 측면공격이 아니면 이 팀을 상대로 골 넣기가 쉽지는 않다. 수비를 단단히 하면서 카운트어택을 노리는 팀이고 딱히 엄청난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딱히 엄청난 단점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상대가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팀이다.
수비적으로 카운트어택을 치는 팀이라 원정성적이 굉장히 좋고 홈에서는 답답한 경기를 보여주다가 홈 이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마이애미는 일단 구단주가 베컴인데 개쓰레기 같은 놈 아니랄까봐 팀도 구단주 닮아서 개쓰레기다. (필자는 맨유팬인데 베컴 이새끼를 제일 싫어한다. 실력도 겁나 반짝한 놈인데 대우는 마라도나급으로 대접받고 싶어 하는 양아치 같은 새끼다. 퍼거슨이 아직도 베컴이랑 말도 안 섞는거 보면 답 나온다.)
어쨋든 이번에 컨소시움 투자를 받아서 그 금액으로 구단을 만들면서 구단 홍보 좀 할려고 한물 간 선수들을 영입했는데 마투이티랑 이과인이 이 팀에 지금 뛰고 있다. 스토크에서 레전드 취급 받는 쇼크로스도 이 팀에서 현재 뛰고 있는데 공격 수비에서 균형을 잡아 줄 베테랑 선수들이 있으면 이 팀 성적은 꽤나 좋아야 정상이다.
근데 이 팀은 최대 문제가 선수층이 괜찮은거에 비해서 필드내에서의 조직적인 움직임과 전술적 움직임이 아예 없다.
마이애미 보고 있으면 예전 박지성이 QPR에서 뛸 때가 생각난다. 그 때 QPR이 정말 유기적인 움직임이나 전술적인 움직임이 하나도 없었는데 QPR 이후 오랜만에 이런 팀을 보게 된다.
조직적이고 유기적인 전술적 움직임이 없다보니 공격적으로 강점이 없고 오히려 의미없는 공격 하다가 중간에서 공 뺏기고 역습 당하면서 실점하는 모습이 꽤나 보인다.
그나마 선수층은 리그내에서 꽤나 좋아서 실점을 엄청나게 하는 모습은 나오지 않는다.
종합하면 몬트리올은 역습위주의 팀, 마이애미는 무전술의 팀이라고 보면 된다.
#2. 배당 분석
해외배당분석은 정확한 예측을 위한 필수코스이다.
이번 경기의 해외 배당은 3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2.73(몬트리올승)/3.32(무승부)/2.60(마이애미승) 이다.
초기 배당은 2.15(몬트리올승)/3.25(무승부)/3.25(마이애미승)이다. 전력상으로 서로 비슷비슷한데 홈 어드밴티지를 받으면 몬트리올이 유리해야 한다. 초기 배당설정은 그렇게 되었는데 지금 기준으로 정배 역배가 서로 바뀌었다. 시소처럼 배당이 변했는데 이럴 경우 무승부 나올 확률은 매우 희박하고 승패 중에서 골라야 하는데 국내 배트맨 배당이 떨어지는 쪽으로 따라가면 된다. 배트맨 배당이 경기 시작전까지 변함없으며 몬트리올이 승리할 것이고 배트맨 배당이 마앰 쪽으로 떨어지면 마이애미의 승이 될 것으로 보인다.
#3. 최종 경기 예측
배트맨 배당이 경기 시작전까지 변함없으며 몬트리올이 승리할 것이고 배트맨 배당이 마앰 쪽으로 떨어지면 마이애미의 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